티스토리 뷰

반응형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절차

드디어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작년만 해도 경쟁률이 1000대 1이면 천주를 신청해야 1주를 받을 수 있었는데 금년 초부터 시행된 공모주 균등배정의 영향으로 기본 10주만 신청해도 미니멈 1주는 받을 수 있으니 공모주 받기 좀 쉬워졌다는 생각과 함께 그러면 이전처럼 따상상 가기 힘들겠는데?라는 생각이 동시 듭니다.

 

NH투자증권부터 한국투자 SK증권, 삼성증권, 미래에셋, 하나금융투자까지 모두 준비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한번 하나씩 화면과 함께 하는법을 따라 하기 쉽게 보도록 하겠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NH투자증권 나무앱을 엽니다. 열자마자 SK바이오사이언스(주)유가증권시장 상장 공모 안내라고 나옵니다. 예상했던 데로 공모가액은 6만 5천 원이고, 청약일은 3월 9일(화), 3월 10일(수)이며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환불 예정일은 3월 12일 금요일이네요. 앱을 열었으면 바로 "로그인"을 하고 로그인이 되고 나면 왼쪽 밑에 "전체 메뉴"를 누릅니다.

 

 

"계좌/이체, 청약/대출"을 누르고 화면을 밑으로 쓸어내립니다.

 

 

화면을 내리다보면 "청약/권리"쪽에 "공모 청약"이 있습니다. "공모 청약"을 누르면 오른쪽처럼 공모 청약 화면이 나오는데요. 균등배정일 경우 크게 의미는 없지만 "조회"를 눌러봅니다.

 

 

벌써 청약신청건수가 21만이 넘었습니다. 농협배정수량이 212만 주에서 균등배정수량은 약 106만 주인데요. 이미 21만 건을 넘어섰으니 현재 5주 정도 받을 수 있는 상황인 것이고, 청약신청건수가 53만까지 올라가면 2주씩 배정받는 것입니다. 조회했으면, 이제 청약신청으로 들어가 보면 "청약계좌"에 돈이 0원일 텐데요. 이제 입금하면 됩니다. 청약계좌 계좌번호를 잘 적어놓으시고 다른 은행에 들어가서 이 청약계좌로 송금을 하면 됩니다. 325000원 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은 청약수수료도 없거든요)

 

 

그리고 계좌개설할 때는 QV와 나무를 구분했지만, 송금하려고 보면 NH투자증권은 하나입니다. 계좌번호로 구분하니까 당황하지 마세요. 

예시로 든것은 카카오뱅크앱에서 송금하는 화면입니다.

 

 

325000원을 입금했으면 바로 반영이 될 것이고요. 배정주식 이체신청이나 환불금액 이체신청은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청약신청"을 누르시고 10주를 선택하고 "수량 선택"을 누릅니다.

 

아래 내용은 만약에 있을 수 있는 일때문에 알림이 있는 건데요. 만약에 (그럴 일이 과연 있을지 모르겠지만) 21만 주만 신청하고 끝났고 5.6주가 되었다고 가정했을 때 6주를 준다고 하게 되면 증거금이 실제 공모주식 가격에 못 미치게 되므로 추가로 입금을 하라는 말입니다. (6주면 39만 원이므로 65000원 모자람), 그럴 일은 없으니까 10주 신청한 거 확인하고 "청약신청"을 누릅니다.

 

 

 

거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한번 더 "공모 청약 신청정보 확인"을 한 후에 "청약신청"을 누릅니다.

 

 

또 한번 강조하는데요. 만약 6주가 배정되면 청약 종료일 다음 영업일 즉 3월 11일 오후 16시 이전에 65000원을 추가로 입금해놓아야 합니다.(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공모 청약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이번에는 공동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에서도 청약을 하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온라인으로 해도 수수료가 2000원입니다. 그러니까 325000원에 수수료까지 해서 327000원을 입금해야 합니다.  한국투자증권 앱을 열고 (자동 로그인 됩니다.) "계좌/서비스" 누르고 왼쪽에 "청약"을 누릅니다.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취소"를 누르고 팝업창이 나오면 닫은 다음에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을 누릅니다.

 

 

바로 나오지요?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경쟁률이 12시 현재 44.63:1이군요. 균등배정이라 크게 상관하지 않습니다. "에스케이 바이오사이언스"를 직접 누르고, 65000원, 최소 10주를 확인한 후 "청약하기"를 누릅니다.

 

 

 

아, 물론 그전에 한국투자증권 계좌번호로 327000원 입금해야 합니다. 왜 325000원이 아니고 327000원이냐고요? 수수료가 2000원입니다. 만약 325000원 넣으면 증거금 부족으로 안됩니다.

카카오뱅크 화면입니다.

 

327000원을 입금했으면, 다시 한국투자증권앱으로 돌아와서 투자설명서 교부 확인을 체크하고 화면을 내린 다음에 환불금자동이체와 청약주식 자동이체는 그대로 두고 "수량을 선택합니다."

 

 

 

역시 기본주수인 10주를 선택하고 "청약하기"를 누릅니다.

 

 

청약을 진행하시겠습니까? (당연하지요), 확인을 누르면,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청약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이제 한국투자증권까지 완료되었습니다.

 

 

SK증권도 수수료가 2000원이므로 327000원 입금해야 합니다.

SK증권은 제가 비밀번호를 8회 틀려버리는 바람에 영업점을 가야해서 스킵하겠습니다.

 

혹시 SK바이오사이언스가 무슨 회사인지 모르시는분 계신가요? 최근에 백신중에 아스트라제네카를 만드는 (개발한게 아니고 만드는)회사입니다.~

 

여기까지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을 통해서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글에서는 미래에셋과 삼성증권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미래에셋대우, 삼성증권 따라하기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미래에셋대우, 삼성증권 따라하기 지난글에 이어서 이번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청약, 미래에셋대우와 삼성증권앱으로 하는법 알아보겠습니다. 미

116341.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