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미래에셋대우, 삼성증권 따라하기

지난글에 이어서 이번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청약, 미래에셋대우와 삼성증권앱으로 하는법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 앱을 열고 왼쪽 밑에 "메뉴"누르고, 오른쪽 위에 "시세자동/로그인"을 눌러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이 되면 다시 "메뉴"를 누르고 왼쪽에 "뱅킹/자산"을 누른다음에 화면을 밑으로 내립니다.

 

 

화면을 내리다보면 "권리/청약"쪽에 "공모주 청약"을 누르고 다음에 나오는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를 직접 누릅니다.

 

 

 

청약상세와 청약증거금을 눌러서 확인하고 난 뒤에 "청약입력"을 누르고 청약수량을 10주로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역시 이번에도 계좌에 325000원을 입금해야 합니다. (미래에셋대우는 온라인 청약수수료 무료입니다.)

카카오뱅크 화면입니다.

 

325000원이 입금된 것 확인하고 청약수량은 10주로 입력합니다.

 

10주로 하고 청약증거금이 325000원인 것을 확인하고 "다음"을 누르면 NH투자증권에서 보았던 문구가 나옵니다. 하지만 말이죠. 미래에셋은 이번에 균등배정 물량이 63만주입니다. 혹시 21만계좌가 신청하면 3주 나올 수 있겠지만 10주의 증거금인 325000원을 넘을 수는 없겠죠. 하지만! 혹시라도 10만계좌만 신청하면 6주니까 가능성이 아예 없다고는 할 수 없겠네요.

 

 

 

투자설명서에 "동의"함을 체크하고 "투자설명서 다운로드"를 눌러서 내용을 확인하고 엑스표를 누릅니다.

 

 

 

투자설명서 받음 동의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리고 나오는 2고위험이라고 나오니까 주의하시고 "확인"을 누릅니다. 사실 공모주가 첫 거래일날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공모가보다 오르리라는 보장은 없다는 사실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미래에셋대우로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을 완료하였습니다. 

 

삼성증권

이제 마지막으로 삼성증권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청약을 하겠습니다.

사실 삼성증권과 하나금융투자의 경우 균등배정물량이 143,438주라서 신청계좌가 이 수량을 넘어가면 1주도 못받는 사람들이 생길 수도 있다는 것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증권 앱을 실행하면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청약 배정방식 안내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닫기"를 누르고 앱의 첫화면에서 왼쪽 밑에 "메뉴"를 누릅니다.

 

 

로그인을 누르고 간편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했으면 다시 "메뉴"를 누르고 "뱅킹/대출", "권리/청약", "공모주 청약"순으로 들어갑니다.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_일반"을 누르고 보면 이 글 작성시점이 3월9일 오후1시도 안되었는데 벌써 총청약건수가 174,959건입니다. 삼성증권에 배정된 균등배정물량인 143,438주를 벌써 넘습니다. 1주씩 받는 사람도 있겠지만 못받는 사람도 생길 것입니다.(물론 내부정책이 비례물량에서 가지고 온다면 1주씩은 돌아갈 듯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뭐 잘못 보내면 이체하면 되지만요) CMA가 아니고 평생혜택 비대면 즉 끝에가 01로 끝나는 계좌로 이체해야 합니다. CMA로 보내면 한번더 번거롭게 이체해야 합니다.(이체수수료는 무료)

 

                                                                                                                   카카오뱅크 화면입니다.

 

투자설명서 전자교부에 "교부함"에 체크하고 투자설명서가 나오면 "본인은 상기의 증권을 청약함에 있어 투자설명서를 제공받았음을 확인합니다"를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연락처를 입력하고 "신청"을 누르면 "10주 청약신청이 되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삼성증권 앱에서도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청약이 완료되었습니다. 밑에 숫자는 금액이 아닌 번호이니 당황하지 마시고 그대로 삼상증권 앱을 끄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미래에셋대우와 삼성증권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으로 하는방법은 아래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절차,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절차 드디어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작년만 해도 경쟁률이 1000대 1이면 천주를 신청해야 1주를 받을 수 있었는데 금년 초부

116341.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