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전자 배당금 배당 지급일 정리 배당수익률 3.7%

안녕하세요! 요즘 그 어떤 투자방법보다 주식이 유독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전자 배당금과 관련한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한때 ‘삼전 공화국’이라는 말이 있었을 정도로 삼성전자 주식은 투자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다들 관심이 있고 또 좋아하는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부터 삼성전자 배당금, 배당지급일 정리 배당수익률 3.7%!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삼성전자의 연간 배당수익률은?

삼성전자는 시총478조로 현재 우리나라 기업 중 시가총액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글을 적고 있는 시점을 기준으로 삼성전자의 배당수익률은 3.73%입니다. 배당금의 작년 (2020)의 배당금과 현재 주가를 통해서 계산할 수 있습니다.

 

⭐ 코스피 코스닥 차이점 알아보기

 

 

코스피 코스닥 차이점 확실히 알아보기

코스피, 코스닥 무슨차이 KOSPI와 KOSDAQ의 차이 코스피? 코스닥? 요즘 시대에는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신데요. 꼭 주식을 하지 않더라도 뉴스나 잡지등에서 들어본 적이 있는 용어 아닌가요? 아래

116341.tistory.com

현재 은행 예금 금리가 1~1.5%인 것을 감안한다면 시중에 판매되는 예금금리보다 높다고 할 수 있으며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도 삼성전자가 배당수익률이 높은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배당금이 높은 금융주와 비교해도 삼성전자의 배당금은 절대 뒤처지지 않습니다. (신한지주3.88%, kb금융 3.42%)

삼성전자 3분기 배당을 받으려면?

3분기 배당지급일은 11월 중순으로 예상됩니다. 21년 928일까지 삼성전자 주식을 가지고 있다면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 기준일이 되는 날은 930일이지만 주식 매수 후 소유권은 2일 후에 발생하기 때문에 28일까지 소유한 주식을 기준으로 배당금이 결정됩니다.

3분기 배당금은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211분기의 경우 1주당 361원을 배당받았습니다. 아직 2분기 배당금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3분기 배당금은 1분기 배당금을 기준으로 추측해볼 수 있으며, 3분기 배당금 또한 1주당 361원가량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배당금은?

내가 받을 수 있는 배당금은 웹과 어플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배당 조회]를 검색하시게 되면 배당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가입을 통해 조회를 하게 되면 현재 내가 가진 삼성전자 주식 수량과 함께 예상 배당금,배당 지급일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삼성전자 배당금, 배당지급일 정리 배당수익률3.7%! 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요즘 배당금만으로 생활을 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배당금 1000만 원을 위해서는 3378주 보유 필요

만약 삼성전자 주식으로 배당금 1000만원 지급받기 위해서는 몇 주를 가지고 있어야 할까요? 배당 수익률을 3.7%로 가정하는 경우 총 2억 7천만 원의 주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1주 당 80,000원으로 가정했을 때 3,378주의 주식을 보유해야 하는데요. 현재 삼성전자 주가는 7만 원 후반에서 8만 원 초반 사이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기준으로 본다면 3400주를 보유한 경우 연간 배당금이 1,000만 원이 될 것으로 추측됩니다.

 

현재 코스피가 3300포인트까지 상승을 했음에도 삼성전자 주가의 경우 약세를 보이며 횡보하고 있습니다.그렇지만 현재 삼성전자의 실적은 점점 상승하고 있으며 영업이익 또한 기대할 수 있는 수준이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가 어떻게 될지 국민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삼성전자 배당금, 배당지급일 정리 배당수익률3.7%! 와현재 삼성전자 주가 흐름 등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