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를 설치하고 초반에 플레이를 하다가 상점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시작 패키지"를 볼 수 있는데요. 각성의 관우입니다.

각성의관우-시작패키지
시작패키지 각성의 관우

관우의 종류

무한돌파-삼국지-관우-종류
1성,3성,5성,6성,7성 관우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에서 관우는 1성 관우, 3성 일도의 관우, 5성 백룡의 관우, 6성 흑룡의 관우, 7성 절대의 관우 그리고 7성 각성의 관우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각성의 관우는 게임 내에서 무장 티켓으로 나오지 않고 고급 소환 상자에서도 나오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1200원짜리 각성의 관우를 초반에 사시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각성의 관우만 사도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말 타면 견마 잡히고 싶은 게 사람 마음인 법... 승급에 대한 열망이 생길 것입니다.

 

각성의 관우 승급하기

 

무한돌파-삼국지-무장-승급하기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각성의 관우 VIP로 승급 및 스킬 개방

무장을 승급하려면 무장 조각이 필요한데요. 다른 무장들은 "공용조각"으로도 승급이 가능한데 비해서 각성의 관우는 반드시 "각성의 관우 조각"으로만 승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VIP 레벨 달성시 보이는 각성의 관우 조각을 구매합니다.

무한돌파-삼국지-VIP-상자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각성의 관우 VIP로 승급 및 스킬 개방

각성의 관우를 끝까지 승급하기 위해서는 각성의 관우 조각 100개가 필요한데요. VIP1, VIP2, VIP3까지 사고 나서 보면 VIP4부터는 "각성의 서황 조각"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결국 각성의 관우 조각 10개가 부족한 사태(?)가 생기는데요. 일반적으로 1,2,3... 이런 식으로 순서가 나가기 때문에 게임 초반에 눈 깜짝할 새 지나간 VIP0을 생각 못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VIP0은 어디에

무한돌파-삼국지-VIP0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각성의 관우 VIP로 승급 및 스킬 개방

게임화면 우측 상단에 VIP를 누르면 나타나는 화면에서 보면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일 수 있는 버튼이 있는데요. 이를 왼쪽으로 계속 누르면 VIP0이 나타납니다. 바로 이곳에서 "각성의 관우 조각" 10개와 "5성 경험의 고서(4000xp)" 20개 그리고 일반 소환 상자를 열 때 쓰이는 "백은 열쇠" 1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무한돌파-삼국지-각성의관우-승급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각성의 관우 VIP로 승급 및 스킬 개방

첫 승급은 조각 8개로 시작하며 맨 끝까지 MAX로 승급하기 위해서는 100개의 "각성의 관우 조각"이 들어가게 됩니다.

무한돌파삼국지-리버스-구매내역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각성의 관우 VIP로 승급 및 스킬 개방

이렇게 해서 VIP0부터 VIP3까지 구매하게 되면 총 20300원이 소요되게 됩니다.

맥스로-승급한-각성의관우

이렇게 20300원을 사용하면 경험의 고서까지 함께 주기 때문에 승급을 맥스로 할 수 있으며 레벨은 70레벨까지 맞춰지게 됩니다.

물론 좀 더 합리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승급하기 전에 스킬부터 올리고 나서 승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스킬 강화는 열려있는 스킬 중에 하나를 랜덤으로 하나씩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킬 강화는 나중에 0티어인 위문제 조비를 뽑은 후에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각성의 관우는 20300원으로 승급만 빠르게 업해줘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초반에 추천되는 덱 구성

각성의 관우를 메인 딜러로 쓰신다면 초반에는 여포와 장료로 덱을 구성하는 게 가장 추천됩니다.

무한돌파삼국지리버스-초반-추천-덱구성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팀 보너스로 "공격속도"공격 속도 +10%, 치명타 피해 +15%"에 추가로 "공격 속도 +15%, 공격력 +30%"인 조합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팀 보너스는 무장의 별 개수나 레벨과 상관없이 나타나기 때문에 위 사진처럼 랩 1짜리 2성 장료가 끼어있어도 팀 보너스 효과를 100% 누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