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식의 수익율은 공부에서 비롯된다!


신풍제약

신풍제약은 의약품제조 회사로서 진통제, 항생제등 전문의약품을 판매하는 상장기업입니다. 약 800여명 내외 규모의 중견기업으로 최근에는 말리라아 치료제 피라맥스 신약 개발에 성공하여 복제약이 대부분인 우리나라에서 몇 안되는 자체개발 신약입니다. 피라맥스는 미국 FDA 에서도 희귀약으로 승인되었고 세계보건기구에 필수의약품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창궐하면서 전세계가 혼란에 빠진 지금 전세계의 제약회사는 치료제, 백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피라맥스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에게 초기에 사용하면 치료제로서 99%의 효과가 있다는 논문등이 발표되면서 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갖게 되었고 신풍제약 주식의 주가는 하늘 높은줄 모르고 엄청난 상승을 해왔습니다.


피라맥스

논문의 주된 내용은 피라맥스를 코로나 환자에게 투약하면 폐세포 안에 바이러스의 자가복제를 억제하여 감염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진행상황

    이를 바탕으로 신풍제약은 현재 임상 2상을 진행중입니다. 문제는 임상시험은 1,2,3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보통 하나의 임상시험이 완료하는데에는 보통 1년 이상의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나 코로나 치료제는 현재 비상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비교적 진행하게 되지만 문제는 국내에서는 코로나 임상실험 환자를 구하기가 쉽지 않아 진행이 어려운 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로 인하여, 러시아 또는 아프리카등의 제 3국에서 임상시험을 신청하여 진행하는 경쟁 제약사들이 많습니다. 신풍제약도 지난 해외 임상시험에 착수하고 있으나, 환자들을 모집하는 일이 결코 쉽지 않아 긴 빠른 결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아래는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하는 제약사와 치료제

    신풍제약

     피라맥스

     말라리아 치료제

    종근당

     나타모스타트

     혈액 항응고제

    대웅제약

     카모스타트

     만성 췌장염, 역류성 식도염

     휴온스

     랄록시펜 골다공증 치료제

     셀트리온

     항체치료제 'CT-P59' 



  • 유튜버 닥터심



    심민보 성모사랑이비인후과의원 원장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제약회사의 치료제, 백신 물질을 열거하고 비교분석하여 그 내용을 구독자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다. 그 영상중에 그가 주장하는 내용의 골자를 요약하자면 "안정성이 입증된 피라맥스가 피라맥스 치료제로서 효과가 있는데, 이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예방적인 치료효과가 있다. 피라맥스가 가장 좋은 치료제이며 전국민이 이를 동시에 투약하면 국내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잠재울 수 있다" 주장을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상의 파급효과가 주가에도 미쳤다고 보는 시각이 지배적입니다.

    다만 임상이 끝나기 전까지는 아무도 정확히 알 수 없다면서 임상 3상이 완전히 끝난 뒤에 약을 사용하는 것이 맞다고 언급하는 의사들도 많이 있습니다. 한편 피라맥스는 구하기 어려운 품귀현상 겪고 있다고 합니다.

  • 다른 코로나 치료제와의 비교

    종근당이 개발중이 나파모스타트는 렘데시비르의 600배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고 있으나, 이는 닥터심 채널에 의하면 중증환자에게만 효과가 전체가 아닌 일부분에 한하여 그러한 효과가 있다고 전합니다. 



    셀트리온의 항체치료제는 치료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임상이 끝나기 전에  미리 대량생산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코로나와 의약 시장상황


현재 우리나라는 코로나 하루 확진자수가 많아야 100명 내외이지만, 미국, 인도등의 경우는 하루 수만명에 육박하는 엄청난 폭풍속에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필요한 진단키트가 현재 대량으로 생산되고 해외로 납품되고 있고 해외의 관심이 우리나라 관련 주식에 쏠려있는 실정입니다. 투자자들은 코로나 관련주에 관한 흐름을, 진단키트 관련주 -> 치료제 관련주 -> 백신 관련주의 순서로 보는 시각이 우세합니다. 그러한 흐름을 잘 읽어가고 혼자만의 생각만 판단하기 보다는 여러 정보를 접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미 대통령 선거전 변수

현재 미국 대선전 트럼프와 바이든 후보가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바이든 후보의 지지율이 트럼프보다 앞서 있는데, 바이든은 트럼프의 안일한 코로나 대처를 집중공략하고 있습니다.

바이든과 트럼프의 코로나 정책에 대한 태도는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정리됩니다.


트럼프

 긴급성이 우선, 무조건 미국기업이 백신을 먼저 만들것

바이든

 안전성이 우선, 안전한지 확인될때까지 완전한 검증


전세계적으로 대한민국이 코로나 관련하여 주목을 받는 지금, 피라맥스는 그 관심의 한가운데 서 있습니다. 이러한 태도는 미 대통령의 후보의 태도에 따라 피라맥스의 관련주 주가도 향후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포지션과 따른 주식 수익율을 고려하실 때 함께 고려하시면 좋겠습니다.


신풍제약 향후 주가 전망

이상 신풍제약의 피라맥스와 주가 변동에 대한 변수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주식시장이 너무 급등하여 주가 조정을 가질 것이다는 전망과 쭉 올라가 코스피 3000시대를 곧 맞이할 것이다는 시각이 있습니다만 조정이라는 분위기가 좀 더 우세해 보입니다. 신풍제약 개별 주식에 대한 분석은 물론 주식시장 전체에 대한 분위기 역시 파악해야 할 것인데, 한편 피라맥스의 임상 2상 완료일이 2021년초로 예상되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적절한 매수시기를 놓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