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H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따라 하기

NH투자증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알아보겠는데요. 요새 공모주 청약이 뜨겁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를 시작해서 라이프시맨틱스, 제노코, 자이언트스텝, 해성티피씨, 엔시스, 유안타스팩8호 등등 많이 있지만 4월에 가장 핫 이슈는 아무래도 SK아이이테크놀로지지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SK증권, 삼성증권이 주관사로서 이번까지는 공모주 균등배정에 중복청약 가능으로 인해서 증거금이 많지 않아도 되므로 10주 청약에 필요한 금액만 넣으면 1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증권사에 증거금을 넣으면 전에 바이오사이언스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수익을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여기서는 NH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에 대해서 알아보겠지만 미래에셋 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을 보고 싶으시면 여기를,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법을 보고 싶으시면 여기를 눌러서 확인해주세요.(지금은 우선 농협부터 개설하세요)

 

NH투자증권 QV? 나무?

애플 아이폰의 앱스토어에 들어가봐도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에 들어가 봐도 NH투자증권이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처럼 두 개가 나옵니다. 하나는 QV이고 하나는 "나무"인데요.

구글 플레이에 있는 NH투자증권(주)의 앱 나무와 QV

두 앱의 차이는 바로 "수수료"인데요. 나무는 모바일 전용계좌 사용 시 0.01%이고 케이 뱅크나 카카오 뱅크 계좌 연동 시에는 0.02% 이지만, QV는 수수료가 0.1971639%에 500원 추가입니다. 건당이에요. 왜 같은 회사인데 이렇게 차이가 나냐고요? 사실은 우리 투자증권이 NH농협에 합병이 되었기 때문에 아직도 분리해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수합병이 문제가 아니라 수수료가 싸기 때문에 "나무"를 써야 합니다. 나무는 무료 이벤트도 하기 때문에 수수료를 평생 무료이기도 합니다. 그럼 "나무" 계좌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비대면 계좌 개설 따라 하기

앱스토어구글 플레이에서 "나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한 다음 "실행"을 합니다. 이제 아래의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을 터치하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계좌 개설 바로 하기" - "계좌 개설 시작하기"

 

"CMA 계좌 개설하기"를 누르고 타인으로부터 통장대여나 개설 요청을 받지 않았다고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쓰고 통신사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인증번호가 오면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계좌정보는 CMA이고 스마트지점(온라인이기 때문에)에서 관리합니다.

 

 

계좌정보 확인 "모두 동의하기" 누르고 계속 진행합니다.

 

 

계좌에 등록할 주소를 자택, 직장으로 고르고 "주소 검색"을 눌러서 주소를 검색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혹시 아직 이메일이 없으시다면 여기를 눌러서 구글 이메일 만드는 법을 참고해주세요.

 

아래와 똑같이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다음을 누르고 직업을 선택합니다.

 

직업은 "무직"이라고 하고 거래 자금 출처는 "근로소득", 목적은 "공모주 청약실적 유지"로 합니다.

 

신분증을 준비합니다.

 

신분증을 구역 안에 들어가게 잘 맞춰서 "촬영"버튼을 누릅니다.

 

신분증에 있는 발급일자와 운전면허번호가 신분증과 동일하게 인식되었는지 확인하고 다르다면 수정을 해주고 다음을 누릅니다. "신분증 진위를 확인 중"이라고 합니다.

 

 

본인증을 계좌로 1원 송금을 통해서 하는데요. 1원을 입금받은 계좌는 "보안매체 없이 자금을 출금할 수 있는 약정 계좌"로 지정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농협 모바일 전용계좌랑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기서는 "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타행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저는 K뱅크로 했는데요. 이유는 케이 뱅크 또는 카카오 뱅크 계좌 연동 시 0.02%의 수수료가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혹시 케이 뱅크를 가입하시려면 역시 비대면으로 만들어지는데요. 20일 계좌 개설 제한이 있기 때문에케이 뱅크 계좌를 지금 먼저 만들어 버리시면 NH투자증권 나무 계좌를 20일이 지나기 전에는 만들 수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케이 뱅크 앱에서 확인해보니 NH 119라고 들어왔네요. 다시 나무 앱으로 돌아와서 119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NH뒤에 쓰여있는 숫자 3개를 입력하고 나면 송금인 코드가 정상 확인되었다고 나오며, 확인을 누르면 이제 계좌 비밀번호를 설정하라고 합니다. 숫자 4자리입니다. "비밀번호 설정하기"를 누릅니다.

 

계좌 비밀번호는 두 번 눌러서 두 번 모두 같아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두번 모두 똑같이 입력하고 나면 "신청하신 계좌를 개설 중입니다"라고 나옵니다.

 

일단 계좌 개설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돈 많이 버세요"라는 말이 마음에 드는군요. 이제 "간편 인증번호 등록하기"를 누릅니다. 간편 인증번호는 6자리입니다.

 

 

간편 인증번호(6자리) 역시 두 번 모두 똑같이 입력해야 합니다.

 

간편 인증번호 설정까지 마치면 "NH투자증권 나무 비대면 계좌 개설"을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NH투자증권의 첫 화면이 보이면 모두 끝난 것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나무증권 비대면 계좌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

미래에셋 대우 비대면 계좌 개설 쉽게 따라 하기 미래에셋 대우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하기 중복청약을 금지하는 "자본시장법 시행령 개정안"이 5월 20일부터 시행될 예정인 가운데 아직은 가능

gdoomin.com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하는법

주식거래라고 하면 예전에는 머릿속에 떠오르는건 육각형 있는 주식시장 가서 주문 넣고 사고 하는 이미지 일텐데요.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이나 PC로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PC가 보

gdoomin.com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