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한돌파-삼국지-리버스-연구비서-섬네일

1성 연구 비서는 어디에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에서 "연구"를 하려고 할 때 자원을 보면 "연구 비서"라고 쓰여있는데요. 상점에 가봐도 2성과 3성 연구 비서만 팔고 1성은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구 비서는 1성, 2성, 3성, 4성이 있는데요.

2성-연구비서-파는곳
2성 연구비서는 24000골드에 절찬 판매중
3성-연구비서-파는곳
3성 연구비서 역시 절찬리에 판매중

참고로 "연구 비서"에서 "비서"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비서가 아니고 비밀 책자를 뜻합니다. 발음 역시 장음으로 비:서입니다.

김비서가-왜그럴까-포스터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비서" 아닙니다.

연구를 위한 "지원"

연구-지원

연구 화면에서 아래쪽의 "연구 시작" 오른쪽을 보면 "지원"이라고 있는데요. 여기를 눌러보면 

무장 목록이 나오면서 각 무장을 선택하면 "연구 비서" 몇개로 변하는지 보이는데요. 1성 무장은 연구 비서 1개, 2성 무장은 연구 비서 2개, 3성 무장은 연구 비서 6개, 4성 무장은 연구 비서 24개로 변환이 됩니다.

5성 무장은 2성 연구비서 3개로, 6성 무장은 3성 연구 비서 3개로 변환됩니다. 7성 무장은 변환이 안됩니다.

연구 비서 변환은 이미 있는 4성 무장 우선

1성, 2성, 3성, 4성 모두 1성 연구 비서로 변환이 되며 계산을 해보면 변환되는 개수도 같습니다. 하지만 이미 있는 4성 무장을 쓰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데요. 이유는 무장 합성에 있습니다.

1성 무장 2명은 1만 골드를 사용해서 2성으로 합성되며

2성 무장 3명은 3만 골드를 사용하여 3성 무장으로 합성됩니다.

마지막으로 3성 무장 4명은 5만 골드를 사용하여 4성 무장으로 합성됩니다.

따라서 1성 무장 24명을 4성 무장 1명으로 만들려면 골드가 27만 들어가는데요. 나오는 연구 비서 개수는 같은데 돈이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미 보유하고 있는 4성 무장 우선으로 연구 비서 변환을 시도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것입니다.

여기까지 해서 연구 비서란 무엇인가와 1성 연구 비서를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성, 3성, 4성 연구비서 얻는 법

2성과 3성과 4성은 상인에게 살 수도 있지만 특히 4성은 VIP레벨이 14가 되어야 상인에게 살 수 있습니다. 1~4성 무장을 변환하면 1성 연구비서가 나오지만 5성 무장을 연구지원 보내면 2성 연구비서가 나오며 6성 무장을 연구지원 보내면 3성 연구비서가 나오고 7성 무장 "조각"을 연구지원 보내면 4성 연구비서가 나옵니다.

4성 연구비서는 진형연구할 때 쓰이니까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각성의 관우 VIP로 승급 및 스킬 개방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를 설치하고 초반에 플레이를 하다가 상점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시작 패키지"를 볼 수 있는데요. 각성의 관우입니다. 관우의 종류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에서 관우

116341.tistory.com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한정사건 하는 방법, 비도의 명수 축융

무돌 토큰 때문에 유명해진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게임이 유행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의 한정 사건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성 무장 "적호

116341.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