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SK증권 주파수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feat. SKIET 공모주 청약)

SK증권의 주식매매 프로그램인 주파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SK증권의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단기간(20일 영업일) 내에 1개가 넘는 계좌를 만들 수 없게 되어있는데요. 이는 금융권(은행, 증권사) 공통으로 대포통장 근절 및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서 금융감독원이 2010년 3월부터 도입한 제도이며 원화 입출금(요구불) 계좌에만 해당하는데요. 아무 때나 출금이 안 되는 자유적금·정기적금·정기예금·외화예금 등은 이 제약에 해당이 안되며 단기간에 많이 만들어도 제약사항이 없습니다. 

 

그럼 자신이 계좌개설 후 20 영업일이 지났는지를 먼저 알아야 할 텐데요. 앱으로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케이 뱅크(K뱅크) 앱을 다운로드하고 가입하는 절차를 진행해보는 것인데요. 케이 뱅크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을 보시고 케이뱅크케이 뱅크 계좌를 만들다가 언제부터 계좌를 만들 수 있는지만 확인하시고 케이 뱅크 앱을 닫으시면 됩니다.(단순 20일 조회용이지 실제로 케이뱅크 계좌 개설을 완료해버리면 타 계좌를 20 영업일 이후에나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계좌를 만들 준비가 되었다면 지금부터 SK증권 주파수 앱 설치부터 비대면 계좌개설 하는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SK증권 주파수 앱 다운로드하기

SK증권 주파수 실행하고 비대면 계좌 개설하기

주파수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면 아래처럼 시작이 되는데요. 튜토리얼은 건너뛰기를 누릅니다.

 

모든 권한에 대해서 "허용하기"에 체크하고 신규 고객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하기"를 누릅니다.

 

"스마트금융센터 계좌 개설" 밑에 있는 "계좌 개설하기"를 누르고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준비물이 1. 신분증, 2. 휴대폰, 3. 타 은행계좌 이렇게 3개가 필요합니다.)

 

 

본인인증을 해야 하므로 본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전체 동의"를 누른 다음 인증번호를 받아서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서 넘어갑니다.

 

종합계좌와 CMA 계좌 개설 필요

계좌 개설할 상품을 선택하라고 하는데요. "종합계좌(주식, 채권, ELS)와 CMA 계좌"까지 해서 총 2개를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CMA 계좌는 추후에 공모주 매매대금을 계좌 이체할 때 수수료 없이 이체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계좌 개설에 대해 상품 약관을 확인 및 계좌 개설의 상품 마케팅 동의를 확인에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촬영

이제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준비해서 촬영을 하는데요. 촬영 버튼 누를 필요 없이 화면의 네모 안에 신분증을 잘 맞추면 자동으로 찍어집니다. 이때 바닥에 놓고 하시면 전등의 반사가 있을 수 있으므로 약간 비스듬히 책 모서리 등에 올려놓고 찍으면 편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인식을 못하는 부분이 있을 경우 아래처럼 빈칸으로 나오는데요. 주민번호 뒷자리를 직접 입력해주시고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실명확인을 한번 더 하기 위해서 타행 계좌(국민, 농협, 신한 등등)로 1원을 보낸다고 합니다. 이때 입금자명은 SK증권ㅇㅇㅇㅇ으로 네 자리의 숫자가 찍히게 됩니다. 다음을 누르고 타행 계좌(본인 소유)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타행 계좌로 송금된 1원의 송금 메모를 확인해서 SK증권 뒤에 숫자 4자리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그리고 직장인이냐고 묻는 질문에는 "아니요"라고 하고 "무직"을 선택합니다.(단순 설문조사예요)

 

ID(아이디) 패스워드(비밀번호) 만들기

여기 역시 단순 설문조사인데요. "여유자금, 여유자금운용, 본인 자금, 해당 없음"에 체크하고 다음을 누른 다음 사용하고 싶은 ID(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들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아이디는 영문만 쓰면 안 되고 영문과 숫자를 함께 써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skybull21 이런 식으로 만들어야 하고 비밀번호는 영문, 숫자 그리고 특수문자(@#$ 등)를 써서 적어도 8자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영문 이름은 성을 앞에 넣어도 되고 뒤에 넣어도 상관없지만 가급적 성을 앞에 넣으시면 편합니다. 주소 찾기로 주소를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계좌 비밀번호(4자리) 만들기

아직 만들지 않은 중요한 정보가 있는데요. 바로 계좌 비밀번호입니다. 4자리 숫자로 만드시고 이메일 주소까지 입력하면 이제 계좌 개설은 완료가 됩니다. (혹시 이메일이 없으시다면 "구글 이메일 만드는 법"을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계좌 비밀번호가 오류가 났을 때는 SK증권에 전화를 걸면 전화로는 몇 번이고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아예 기억이 안 나면 SK영업점을 방문해야만 합니다. SK증권 주파수 앱에서는 비밀번호 초기화 기능이 없습니다.

 

 

간편 인증 등록하기

일단 계좌 개설은 완료가 되었지만 간편 인증을 등록하셔야 추후에 앱을 실행하고 공모주 청약 등을 진행할 때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간편 인증 or 모바일 OTP 등록하기"를 누르고 "간편 인증" 등록하기를 누릅니다.

 

간편 비밀번호 여섯 자리를 두 번 입력하고 완료하면 간편 인증 등록이 완료됩니다.

 

 

간편 인증(패턴 등록하기)

간편 비밀번호 등록이 완료되면 패턴을 추가로 등록하겠냐고 물어보는데요. 오른쪽의 예시처럼 패턴도 등록을 해줍니다.(두 번 같은 패턴을 그리면 등록됩니다.)

 

패턴 등록이 완료되면 앱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해봅니다. 그리고 첫 화면에서 "다른 로그인 방법"을 누르세요.

 

 

로그인 방법을 "간편 인증(간편 번호 또는 패턴)"으로 선택하고 아까 등록한 패턴을 그리면 로그인이 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광고 팝업이 뜹니다. "닫기"눌러주시고요. 고객님이 주로 사용하는 항목을 무엇이냐는 질문에 "뱅킹"으로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첫 화면은 뱅킹 화면으로 나오게 됩니다. 공모주 청약은 어디서 할까요? 전체 메뉴를 보려면 왼쪽 밑에 있는 줄 세 개를 누르고 메인화면에서 "금융상품"을 누릅니다.

 

 

금융상품 밑에 "권리/청약"이 있고 여기를 누르면 하위 메뉴에 "공모주 청약"이 있습니다.

 

아직 공모주 청약 날짜가 안돼서 이렇게 되어있지만 실제로 시작이 되면 아주 쉽게 청약증거금을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절차는 최근에 시행했었던 에스케이 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절차를 참고하시면 아주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절차,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절차 드디어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작년만 해도 경쟁률이 1000대 1이면 천주를 신청해야 1주를 받을 수 있었는데 금년 초부

116341.tistory.com

SK증권 미성년자 계좌 개설이 필요한 경우

우선, SK증권은 비대면으로 미성년자 계좌 개설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2021년 4월 기준으로 국내에서 비대면으로 미성년자 계좌 개설을 해주는 증권계좌는 없습니다.

 

방법은 SK증권 영업점을 찾아가시거나(최근 공모주 열기로 인해서 새벽에 줄 서지 않으면 계좌 개설이 불가능합니다.) 제휴은행에서 만드시는 방법이 있는데요. 제휴은행이라고 해서 모두 미성년자 계좌개설이 되는 것은 아니고 아래에 써있는대로 제한이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본인, 대리인, 미성년자 계좌개설이 됩니다.
KEB하나은행은 본인, 대리인은 되나 미성년자는 계좌 개설이 불가합니다.
대구은행은 본인, 미성년자는 되나 대리인 계좌 개설은 불가합니다.
우리은행은 본인, 미성년자는 되나 대리인 계좌개설은 불가합니다.
SC제일은행은 본인, 대리인, 미성년자 계좌 개설이 됩니다.
농협중앙회(지역농협은 안됩니다.)는 본인 및 미성년자는 되나 대리인은 계좌개설이 안됩니다.
새마을금고(MG)는 오직 본인만 계좌개설이 됩니다. (미성년자, 대리인 모두 안됩니다.)
신한은행은 본인, 미성년자 개설은 되는데 대리인은 계좌개설 안됩니다.
우체국은 본인만 계좌개설이 되고 미성년자, 대리인 계좌 개설은 불가합니다.
기업은행은 본인, 대리인, 미성년자 모두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부산은행은 본인만 개설이 됩니다. (미성년자 및 대리인 계좌개설 불가합니다.)

즉, KB국민은행, 대구은행, 우리은행,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기업은행만 미성년자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시티은행은 아예 제휴업무를 종료했습니다.

 

 

이상으로 SK증권 주파수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계좌개설 제한 20일이 걸려있다면 비대면으로는 만들 수 없으며 SK증권 영업점을 직접 찾아가셔야 합니다.(제휴 은행에서도 안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미래에셋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 방법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하는 방법

NH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
반응형